기뻐하는 것이 보약이다!

by 박주현전도사 posted Mar 17, 2018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 

     리더스 다이제스트 최근판에(세상에서 감기에 제일 잘 걸리는 사람)이란 제목의 논문을 소개 합니다. 여기에서 감기에 대한 완전 치료법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제하면서 그렇지만 사전에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. 그 예방법이란 항상 마음에 즐거움을 가지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.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대개 불평과 원망이 많고 항상 부정적이며 침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 미국 역사상 최고의 철학자인 왈프 에머슨이 젊었을 때 의사로부터 체질적으로 몇 달 밖에 더 살수 없다는 사형 선고를 받았습니다. 그리하여 북부 고향으로 죽음을 준비하기 위하여 돌아가는 도중 신기하게도 그 마음속에는 종달새처럼 즐거움이 충만하였습니다. 새 한 마리, 꽃잎 하나 떨어지는 것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고 생명의 신비함에 경의를 표하게 되었습니다. 그 후 그는 우주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를 찾게 되고 기쁨과 즐거움으로 살다보니 육체는 건강하여지고 결국 78세까지 장수하며 인생을 구가하였다고 간증하였습니다. 반면에 풀겟티라고 하면 그가 세계적인 부호임을 누구나 잘 알고 있다. 그의 재산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마 수 십 억 달라에 이른다고 합니다. 여러 곳에 호화로운 저택과 비싼 가구들 귀금속으로 둘러싸인 꿈같은 생활을 하면서 그는 한번도 인생의 참 기쁨을 맛보지 못했다고 고백을 했다. 그는 말하기를 "나는 현재의 나라고 하는 존재가 싫다. 딴 사람이 되고 싶다"고 절규했다. 그는 억만 장자에서 물질적으로 부러울 것 없는 사람이었지만 영혼의 고갈로 삶의 참 가치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근심과 의심과 허탈과 고독 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던 것이다. 성겸의 말씀대로입니다. 우리가 기뻐하며 사는 것이 곧 양역인 것입니다. 보약 중에 보약은 기뻐하는 것입니다. 하나님 말씀입니다.

    사람의 심령은 그 병을 능히 이기려니와 심령이 상하면 그것을 누가 일으키겠느냐(잠언 18 : 14).

    마음의 즐거움을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(잠언 17 : 22).

    너희는 슬퍼하지 말며 울지 말라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 힘이니라(느헤미야 8 : 9∼10).